FANDOM

이 문서는 제작자 Yamato씨의 단테를 다룹니다. byuga씨의 단테는 이 문서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소개 편집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또 하나의 주인공인 캐릭터.

제작자는 Yamato로, 현재 베타 버전까지 나온 것이 전부이다.

원작 재현도는 대부분의 기술들이 들어있으며, 데빌 트리거에서만 들어가는 기술도 일반 상태에서 들어갈 수 있다.

AI 패치 버전은 알파 버전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베타 버전에 넣을 경우,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게 된다.

스탯 편집

  • 체력: 1000
  • 최대 게이지: 5000
  • 공격력: 100
  • 방어력: 100

키 방식 편집

  • U - 위/점프
  • F - 앞/전진
  • D - 앉기
  • B - 뒤로 이동
  • a - 리베리온
  • b - 스타일 버튼
  • c - 총기류
  • x - 길가메쉬
  • y - 루시퍼
  • z - 스타일 체인지
  • s - 도발

기술 일람 편집

기술 이름은 원작에서 쓰인 명칭으로 작성 바라며, 베타 버전 이후에 추가된 기술은 기술명 뒤에 *를 붙여주기시 바랍니다.

스타일 교체 편집

단테의 제한적인 성능, 그리고 부가적인 기술을 추가시키는 데에 공헌한 시스템이다.

순간 이동부터, 근접 공격, 원거리 공격, 블로킹 등등의 다수 공격을 자유 자재로 변형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큰 특징.

디폴트 편집

시작 시 스타일 교체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면, 아무런 기술을 쓸 수 없는 것이다.

개조된 버전에서는 스타일 교체를 없애는 대신, 스타일 공격 부분을 기본 공격에 장착시키는 것도 있지만, 이러한 버전들의 공통점은 로열 가드가 전혀 안 된다는 것이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버전들은 초보자용을 위한 버전이므로, 원작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원본을 사용하도록 하며, 시작하면, 트릭스터나 로열 가드로 변경하고 시작하자.

트릭스터 편집

입력 커맨드: z

단테의 부실한 기동성을 강화시키는 스타일로, 전방, 후방 등 이동에 용이하게 작용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아래 "트릭스터 전용"에 서술.

소드마스터 편집

입력 커맨드: F, z

단테의 근접 공격을 대폭 늘려주는 스타일로, 기술 대폭 늘어나게 된다.

자세한 것은 아래 "소드마스터 전용"에 서술.

로열 가드 편집

입력 커맨드: D, z

단테가 블로킹 및 반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타일이다.

자세한 것은 아래 "로열 가드 전용"에 서술.

건슬링거 편집

입력 커맨드: B, z

단테의 원거리 기술을 늘려주는 스타일로, 알파 버전에서는 레인 스톰만 쓰게 했던 잉여 스타일이었지만, 베타 버전에서 대폭 증가한 스타일이다.

자세한 것은 아래 "건슬링거 전용"에 서술.

다크 슬레이어 편집

입력 커맨드: 현재 있었던 스타일의 위치에서 같은 방향의 키로 한 번 더.

(트릭스터는 z키, 소드마스터는 F, z, 로열 가드는 D, z, 건슬링거는 B, z이다)

단테가 야마토를 입수하고 나서 쓰는 기술을 따로 스타일로 분류 시킨 것이다.

다만, 단독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스타일이므로, 다른 스타일과 함께 같이 쓰는 것을 추천.

자세한 것은 "다크 슬레이어 전용"에 서술.

공통 편집

스타일 없이 기본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다룬다.

기본 이동 편집

  • F, F: 달리기

흔히 달리는 그런 것이다.

  • B, B: 백대쉬

뒤로 이동하는 기술이다. 다만, 점프하는 식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잠시 동안 무기는 길가메쉬로 변경이 된다. 다만, 실제적인 영향은 없다.

  • U, U: 에어 하이크

이단 점프. 말 그대로 점프 후 한 번 더 점프하는 것이다.

  • (타이밍 맞춰서) U: 에너미 스텝

단테 최강론 1.

단테와 상대가 공중에서 체류할 동안, 단테가 상대를 발판 삼아 에어 하이크 없이 한 번 더 뛰어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에너미 스텝에 성공하였다면, 단테는 이전에 사용하였던 기술을 초기화하고 한 번 더 사용이 가능하다.

단, 타이밍 자체의 난이도는 극악이라 AI도 쓰기 꺼려하는 기술.

  • 잡기: (근접해서) F, y

상대에게 근접해서 상대를 밟고 올라간다. 그 다음에는 공중 판정으로 이어지며, 공격을 넣을 수 있다.

리벨리온 편집

  • 기본 콤보 A: a, a, a

단테의 기본 콤보. 단순히 리벨리온으로 상대를 때리는 것이 전부이나, 압박용으로 쓰기에 편하다.

  • 기본 콤보 B: a, (쉬고), a, a 연타

단테의 콤보. 주로 지상 콤보용이며, 계속 연타하면 밀리언 스텝이 나간다. 중간에 하이 타임으로 캔슬 가능.

  • 스팅거: D, DB, B, a

단테의 돌진기. 돌진 후 맞은 상대는 강제 다운이 된다.

  • 밀리언 스텝: (스팅거가 상대에게 맞을 시) a 연타

스팅거 파생기. 리벨리온으로 계속해서 찔러 추가 콤보로 이어 나갈 수 있다. 하이 타임으로 파생 가능.

  • 드릴 스팅거(가칭): D, DB, B, D, DB, B, a

게이지 3000을 소모하여,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준다. 상대가 코너에 있다면, 잠시 동안 띄우는 것이 가능.

  • 하이 타임: D, y

상대를 리벨리온으로 높이 띄운다. 공격 키를 잠시동안 계속 누를 경우, 단테도 같이 뛰어오르며, 상대도 좀 더 높이 띄운다.

  • 헬름 브레이커: (공중에서) D, a

상대 위에서 단테가 리벨리온으로 내리 찍는다. 데미지는 단테가 올라간 높이에 따라 달라진다.

길가메쉬 편집

  • 기본 콤보: x, x, x, x

단테의 격투 콤보. 원작보다는 속도가 좀 더 빠른 편. 주로 콤보로 이용되며, 4타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압박 용도로 이용될 수 있다.

  • 어퍼컷: D, x

단테의 임시 대공 처리 기술. 3의 어퍼컷보다는 사용 용도는 조금이나마 나아졌다.

  • 킥 13: F, x

이단 돌려차기이다. 돌진기라기에는 애매하며, 기술 자체도 잘 쓰이지 않아서, 대체적으로 봉인기 수준.

  • 드로우: D, DB, B, x

백대쉬이다. 이 역시 봉인기 수준. 차라리 B, B를 두 번 누르는 격이 낫다.

  • 스트레이트: (드로우 후 차지 가능) x

드로우 후에 나가는 정권 찌르기(?). 차지는 가능하지만, 견제 용도로 쓰인다.

  • 풀하우스: (공중에서) x

45도 각도로 낙하하며, 라이더 킥(?)을 선사한다. 한 번 쓰는 것에는 의미가 없지만, 에너미 스텝을 연습하기에는 제일 좋은 기술이다.

루시퍼 편집

패시브격으로 지상, 공중 공격 시에 핀이 꽂히게 되며, 엑스터시 사용 시, 핀이 폭발한다. 단, 핀이 꽂히는 이펙트는 보이지 않는다.

  • 루시퍼 콤보*: y, y, y, y, y

알파 버전에서는 1타 밖에 들어가지 않는, 없는 기술로 여겨졌으나, 베타 버전 오면서 키를 연타하면 콤보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게 되었다. 추가로 공격 성공 시에는 핀이 꽂힌다. 총 13타.

  • 공중 콤보: y

공중에서 좀 더 체류할 수 있는 콤보이다. 역시 핀을 꽂을 수 있다.

  • 엑스터시: (공중에서) D, DB, B, y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입에 물고 있던 장미꽃을 던진다. 던진 후 상대가 맞게 되면, 공중으로 뜨게 되며, 핀을 1개 이상 꽂았을 경우, 상대는 강제로 공중에서 대미지를 입게 된다.

총기 편집

에보니&아이보리 편집
  • 사격 : F, c, c, c, c, c

45도 위로 바라보며 쌍권총을 난사한다. 총 다섯 발을 난사하지만, 프로젝타일 판정은 없다.

  • 하단 사격 : D, a, a, a

단테의 유일한 짤짤이 기술. 에보니로 상대의 다리 부분을 총 세 발 정도 발사한다. 프로젝타일 판정은 없다.

  • 공중 사격 : (공중에서) c, c, c

공중에서 세 발을 사격한다. 공중에서 추가타를 먹일 때 유용하다.

코요테-A 편집
  • 샷 : (공중에서) F, c

유일한 기술. 상대를 쫒아낼 때 유용한 기술이지만, 단테의 플레이 특성상, 샷건은 자주 쓸 일이 없다.

판도라 편집
  • PF262: 질투(Jealousy) : (공중에서) D, c

서류 가방에서 미니건 몇 발을 사격한다. 공중 사격과 마찬가지로 추가타에 유용하다.

트릭스터 전용 편집

트릭스터 스타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 백대쉬: B, b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백대쉬는 판정이 있으나, 트릭스터로 사용하는 백대쉬는 몸판정만 남는다. 상대의 공격을 파악하고 회피하는 데에 더 용이하다.

  • 에어 트릭: (지상/공중 공용) b

단테가 상대 앞으로 즉시 이동한다. 지상에서는 2번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공중에서는 1번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거리에 한계가 있다. 단테를 연습하는 데에 있어 필히 익혀두어야 할 기술.

  • 스카이 스타: (공중에서) F/B, b or F, F/B, B

공중에서 전/후방으로 이동하는 기술이다. 코너 탈출 용도나, 에어 트릭으로 가는 것에 한계가 있다면, 사용하게 되는 기술.

소드마스터 전용 편집

소드마스터 스타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리벨리온 편집

  • 프롭: F, D, DF, a

리벨리온을 아슬아슬하게 돌려서 상대를 올리는 대공기이다. 어떤 기술에 섞어도 나갈 수 있는 대공기이며, 하이 타임과 섞어준다면, 상대를 추가적으로 공중에 더 있게 할 수 있다.

  • 퀵 드라이브: D, DF, F, a+x

빠르게 소닉 붐을 두 번 연속으로 내뿜는다. 땅긁기 용도로 적합하다.

  • 드라이브: D, DF, F, (차지 가능) a, a, a

검기를 모아 최대 세 번 연속 발사하는 원거리 기술. 차지할 수록 대미지는 상승하지만, 한계가 있다. 견제 용도에 적합하다.

  • 에어리얼 레이브: (공중에서) b, b, b, b

공중에서 리벨리온으로 상대를 네 번 연속으로 베는 기술. 공중 콤보를 연결하게 된다면, 에어리얼 레이브는 꼭 사용하게 된다.

  • 댄스 마카브레: D, DF, F, D, DF, F, a 연타

게이지는 1000 소모. 대기 상태에서의 소드마스터 스타일로 변경될 때의 자세를 취하고, 상대에게 달려들어 연속으로 벤다. 공중 연계는 불가능하지만, 라운드 마무리 용으로 적합하며, 마지막의 홈런포는 백미.

길가메쉬 편집

  • 라이징 선(일륜각): F, D, DF, x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이다. 원래는 데빌 트리거 상태에서 킥 13 이후에 나오는 기술이지만, 따로 분류되었다. 대공기로서의 성능은 좋으며, 프롭이나 라이징 선 중에 하나를 어느 것을 쓰느냐는 개인의 선택.

  • SHOCK!!: D, D, x

땅을 한 번 내려친다. 상대가 다운되었을 시에 유용하다. 연계기가 안 되는 것이 제일 큰 문제.

  • SHOCK!! 추가타: (SHOCK!! 후) x

SHOCK!! 후에 환영각을 여러 번 쓰고서 내려찍기를 한다. 이 사이에 리얼 임팩트를 쓸 수 있다. 단, SHOCK!! 후의 타이밍이 좀 이상해서, 제대로 맞추지 않으면 헛발질하는 자신의 단테를 보게 된다.

  • 리얼 임팩트: D, DF, F, D, DF, F, x

게이지 소모는 3000. 잠깐동안 기를 모으는 것 같다가, 한 대 맞추게 되면, 승룡권을 쓰게 된다. 단독 사용 시, 대미지는 절륜하며, 판정또한 다운된 상대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추가로, x 키 저축하면 디스토션이 발동되어, 추가 대미지와 콤보 횟수를 늘릴 수 있다. 디스토션에 소모되는 게이지는 1000이 더 들어간다.

로열 가드 전용 편집

로열 가드 스타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기술은 별로 없으나, 단테 익힐 때, 블로킹 계열의 캐릭터를 익힐 때 제일 중요한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 로열 블로킹: (지상/공중 가능) b

단테 최강론 2.

블로킹이 일반 방어로 들어갔기에, 로열 블로킹 밖에 남지 않았다. 하지만, 3와는 다르게, 프레임 자체가 별로 없으며, 판정 또한 지상에서 상, 중, 하단을 동시에 커버가 가능하다. 더불어, 상대의 연속기 또한 공격 판정에 맞춘다면, 전부 블로킹이 가능하다.

단, 자세를 잡는데에 프레임이 약간 있으므로, 연습이 필요하다.

  • 릴리즈: (지상/공중 가능) F, b

단순한 공격 판정이 있지만, 공격의 대미지는 없다. 다만, 아래의 로열 릴리즈를 사용하다가 삑사리가 날 수도 있다.

  • 로열 릴리즈: (지상/공중 가능) F, b

단테 최강론 3.

로열 블로킹으로 축적시킨 가드 게이지를 상대에게 돌려주는 통렬한 일격이다. 이 반격에 맞은 상대는, 하늘 높이 올라가며, 단테는 일정 거리를 슬라이드하며 이동한다. 타이밍은 로열 블로킹과 함께 어렵다. 단, 블로킹 연습을 많이 한 유저라면 릴리즈는 금방 연습할 수 있다.

건슬링거 전용 편집

건슬링거 스타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업데이트 후에 건슬링거 스타일에 기술이 많이 추가되었다.

패시브 편집

데빌 트리거를 개별적으로 구현이 불가능했기에 건슬링거 스타일에 붙었다.

하단 a 공격을 제외한 에보니&아이보리 기술 사용 시, 대미지 증가. 소모되는 게이지는 약 300이며, 게이지가 없을 경우, 레인 스톰이나 투 섬 타임을 제외한 공격을 제외한 공격은 불가능하다.

에보니&아이보리 편집

  • 레인 스톰: (공중에서) D, b

공중에서 거꾸로 서서 땅에 닿을 때까지, 에보니&아이보리를 일직선으로 난사한다. 공중에서 추가 콤보로 사용하기 좋다.

  • 투 섬 타임*: D, DB, B, c

두 권총 총구를 상대 앞으로 내와서 연속으로 난사한다. 드라이브, 엑스터시와 함께 단테에게 추가된 원거리 기술이자, 이제야 총 구실하게 되는 기술이다. 다만, 지상에서 그냥 쓰기는 리스크가 크므로 상대를 공중에 띄운 뒤 사용하는 편을 추천한다.

판도라 편집

판도라의 신 기술은 c키를 고정적으로 누르고 있어야한다.

  • PF013: 전염병(Epidemic)*: D, DF, F, c

기계처럼 생긴 활을 꺼낸다. 대기 가능하며, 발사 시 일정 거리에서 터지는 탄이 나간다. 견제용으로 추천.

  • PF124: 증오(Hatred) (전염병 사용 시)*: D, DF, F, b

전염병에서 커맨드 입력 시, 거대한 바주카포로 변경된다. 끝까지 나가며, 대미지는 전염병보다 위.

  • PF398: 복수(Revenge) (증오 사용 시)*: D, DF, F, b

증오에서 커맨드 입력 시, 거대한 레이저 발사기로 바뀐다. b키를 떼어도 차징이 가능하다. 떼게 되면,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단, 상대가 다운 시 사용하는 편이 좋다.

  • PF666: 징조(Omen): D, DF, F, D, DF, F, c

게이지 소모는 2000. 서류 가방을 땅에 내려놓고(상대가 근접시, 이 때에도 대미지가 들어간다) 가방을 열면, 가방에서 빛이 발산하게 되며, 한 대라도 맞을 경우, 꽤 긴 스턴이 이어지며, 가드할 경우,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주로 상대의 체력이 가드해도 죽을 경우에 유용하다.

다크 슬레이어 전용 편집

다크 슬레이어 스타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납도 : b, b, b

3 버질의 그 납도가 맞다. 주로 2타까지만 활용하게 되며 3타까지의 딜이 길어서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다. 다만, 3타까지 사용하고 칼을 집어넣을 경우, 게이지가 빨리 차오른다.

  • 발도 : F, b

납도의 3타만 따로 분리해서 사용 가능한 기술. 물론 이 기술에도 발도 후 집어넣으면, 게이지가 상승한다.

  • 에어리얼 레이브 : (공중에서) b, b

3 버질의 에어리얼 레이브랑 같다. 차이점은 프로젝타일 판정이 나느냐 안 나느냐라는 점.

  • 공중 발도 : (공중에서) B, b

에어리얼 레이브의 2타를 따로 넣은 것이다.

  • 디멘젼 슬래셔 : D, DF, F/D, DB, D, b

단테가 한 발 짝 물러나서 발도술을 한다. 커맨드 입력에 따라서 거리별로 검으로 벤 듯한 장막이 나타나더니, 이내 터진다. 콤보 연계용으로 자주 쓰인다.

성능 편집

장점 편집

  • 원작에 충실하게, 에너미 스텝이 있어서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에어리얼 레이브 무한 짤짤이가 가능
  • 블로킹 게이지가 있어서 릴리즈 할 때 통렬하지는 못하지만, 3와 다르게 공중에 띄워서 콤보를 연계시킬 수 있다.
  • 모든 기술의 선/후딜의 편차를 트릭스터 중점으로 돌리면, 무한 압박이 가능

단점 편집

  • 우선, 초보자가 하기에는 제일 빡센 캐릭터. 성능부터 원작을 재현한 탓인지, 스타일 돌리기 자체에 부담이 가는 것은 물론이고 데미지 자체부터 개미만하게 닳다.
  • 타이밍이 하나라도 어긋날 경우, 역관광 당할 수 있는 케이스. 전부 다 그럴 수 있지만, 특히 4단테는 HiRes 스프라이트인데다가, 몸집은 크고 조작 난이도는 괴랄하게 어렵고, 초필은 생으로 지르기 뭐한 경우가 다반사다.

활용법 혹은 잘하는 법(?) 편집

  • 트릭스터를 자주 쓴다

원작에서도 단테를 잘하는 방법 열에 아홉은 트릭스터를 천만가지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플레이어가 소드마스터든 건슬링거든 공격적인 스타일 하나만 주구장창 파더라도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분명 한계가 생기기 때문에, 트릭스터를 연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특히, 트릭스터 스타일 상태에서 대쉬, 혹은 이동 시에 피격판정(파란색 박스)이 아닌 몸판정으로 변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내밀 공격 수단이 많아지게 된다.

  • 선구안을 가진다

로열가드를 제대로 익히고 싶다면 상대의 공격 판정이 언제 생기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단, 처음 만나는 상대에게 어떠한 공격에서 공격 판정이 나오는 지는 모른다. 결국에는 이러한 상황을 계속해서 겪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 기 게이지에 의존하지 않는다

단테는 굳이 기 게이지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캐릭터이다.리얼 임팩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술은 상대의 가드를 일부러 굳히게 하거나, 콤보 마무리용으로 쓰이게 된다.

  • 에너미 스텝을 자주 사용한다

에너미 스텝은 트릭스터 스타일과 더불어 단테의 스타일리쉬에 가미해주는 역할을 한다. 대미지 보정은 많이 걸리지 않더라도, 콤보 상승과 더불어, 상대에게 즐겁게 하늘 공기를 계속해서 마실 수 있게 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