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Papyrus1

이 문서를 작성하실 때, 원작 게임에 관한 스포일러는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요 편집

언더테일의 등장 캐릭터 중 하나. 이름의 유래는 글자 Papyrus체.

형인 샌즈가 말하길 '인간 사냥에 미친 놈'. 하지만 말과 행동을 보면 어딘가 나사 빠져보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캐릭터의 다운로드는 여기로.

캐릭터가 제작된 계기는 단순히 언더테일 팬들을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이며, 성능에 대해서 상처를 받지 말기를 바란다.

무겐 내 성능 편집

게이지의 유무에 따라 성능이 극과 극을 달리는 캐릭터

우선 기본적인 움직임 자체부터 너무나도 암울해보인다. 언더테일 팬들에게는 꽤나 귀한 물건이지만, 격투게임 유저들에게는 평타 하나 맞추기 힘든 장식품에 불과하다.

우선 평타의 경우도 약에서 강으로 간신히 연결될 뿐, 부드럽다고는 단정지을 수 없다. 그렇다고 리치는 긴가? 그것도 아니다. 결국에 리치가 긴 루피같은 경우나 장풍이 중심을 이루는 니가와 캐릭터에게는 손 하나 대기가 힘들어지는 실정.

필살기의 경우도 전부 게이지를 소모하여 호출하는 방식이며, 각 커멘드와 버튼마다 다르기 때문에 까딱 잘못하다가는 역시 게이지만 날리는 꼴이 될 수 있다.

이렇게만 적으면 진짜 답이 없다고 생각되지만, 좋은 위안이 되는 점은 우선 도발 키를 지속적으로 누르면 다른 거 필요 없이 게이지가 차오르게 된다. 다만, 대기시간도 꽤 있으서 1vs1에서는 금물.

다음으로 게이지 한 칸이 모이면 알피스와 메타톤으로 견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동 거리에 관련 없이, 둘 다 하이 점프를 하지 못하는 캐릭터들에게는 쥐약이나 다름 없는 방벽이 설치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피루스의 핵심이 되는 가스터. 게이지 세 가개 소모되지만, 가스터만 나와준다면, 왠만한 캐릭터는 다 나오는 것이 큰 특징. 다만 무엇이 나올 지 모르는 랜덤 특성이 있지만, 추가적인 게이지 소모는 없다는 것이 또한 장점.

필살기 & 초필살기 목록 편집

파피루스의 모든 필살기 목록은 어시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명심해야할 것은, 소환이 된다고 두 마리 이상은 소환이 불가능하다.

  • 알피스 (D, DF, F, X)
    • 게이지 소모 500로 상대에게 뼈다귀를 투척한 후, 이후 융합체가 나오게 된다. 뼈다귀는 가드 불능에 투척만 된다면 뒤에 융합체가 따라오게 된다. 즉, 융합체가 붙지 않게 하려면 방법은 알피스가 던지기 전에 알피스를 때리는 것이 관건. 물론, 파피루스 입장에는 알피스가 뼈다귀 투척을 하도록 어떻게든 해야하니......
  • 샌즈 (D, DF, F, Y)
    • 게이지 소모 500로 상대의 머리 위에 가스터 블래스터를 "한 발" 쏜다. 이게 끝이다. 대개는 몰아붙일 때 쓰는 것을 추천. 그냥 쓰게 될 경우, 보고도 피할 수 있는 수준이라 딱히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샌즈 역시 판정이 남기 때문에, 하단 중심으로 때리지 않으면, 가스터 블래스터는 그대로 쏜다.
  • 언다인 (D, DF, F, Z)
    • 게이지 소모 500으로 플레이어가 있는 시점에서 언다인이 내려와 바닥에서 창을 올린다. 위의 둘과 다르게, 내려올 때부터 공격 판정이 생기는 것이 특징. 단, 공격 후 히트백은 별로 없다.
  • 매우 큰 싱크 (D, DB, B, X)
    • 게이지 소모 500으로 자신 앞에 매우 큰 싱크 하나를 소환한다. ......이게 끝이다. 공격도 안할 뿐더러, 상대 입장에서는 그냥 장애물도 아닌 투과물에 불과다. 물론, 장풍 막을 때는 유용하다.
  • 메타톤 (D, DB, B, Y)
    • 게이지 소모 500으로 메타톤을 소환한다. 자신 앞에 소환이 되며, 수 초간 그대로 춤을 춘 뒤 사라진다. 상대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난항. 장풍계라면, 파피루스를 때릴 수 있지만, 없는 경우 점프로 넘어가야하기 때문에 이것은 또 골치다.
  • 플라위 (D, DB, B, Z)
    • 게이지 소모 500으로 약 2초간 쪼개다가 사라진 뒤, 상대의 등 뒤에서 그대로 포토샵 플라위로 공격을 날린다. 다만, 판정이 있기에, 웃는 도중 맞으면 아무 것도 못하고 사라진다.
  • 전설적인 푸른 공격 (D, D, D, X+Y)
    • 게이지 1000 소모. 파피루스 전에서 볼 수 있었던 패턴 중 하나다. 즉, 움직이면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것. 이후, 상대는 푸른색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게 무슨 효과인지는 아시는 분은 추가바람.
  • 쇼핑 (D, D, D, X+Z)
    • 게이지 2000을 소모. 말 그대로 쇼핑이다. 쇼핑 시, 테미와 머펫 중 하나를 선택이 가능한데, 어떤 키를 누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 X키, 테미 선택 시에 파피루스의 헤어스타일이 테미처럼 변하게 된다. 이 때에 테미 플레이크가 나오게 되면서 체력이 일정량 회복하게 된다. 피격 중에도 사라지지 않으며, 체력이 어느 정도 회복 되었다 싶으면, 머리는 곧바로 사라진다. 이 상태에서 필살기 사용은 불가능하나, "전설적인 푸른 공격"은 사용 가능.
      • Z키, 머펫 선택 시에 뒤에서부터 상대를 야금야금 갉아주는 컵케이크 하나가 등장한다. 깔아두기용으로 적절하며, 컵케이크가 소환된 와중에는 "전설적인 푸른 공격"만 사용 가능.
  • 포탈 컴뱃 (D, D, D, Y+Z)
    • 게이지 3000 소모. 가스터가 나오며 읭딩어를 구사한다. 이 때에는 파피루스가 렉이라도 걸린 듯이 그래픽이 깨져있는 것 같고, 양쪽 다 움직일 수 없다. 그 다음에 일렬로 가스터 블래스터를 때린 다음, 가스터가 있던 자리에 포탈이 생성. 생성된 포탈에서는 랜덤으로 캐릭터가 나오게 된다. 추가적인 게이지는 들지 않으며, 파피루스가 맞아도 포탈은 사라지지 않는다. 물론, 이 때에는 소환이 불가능한 것이 당연하다. 다만, 게이지를 모아둔다면 초필살기 사용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