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0091406 4ea0f54be8e12

이 문서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DIO만을 표기하는 바입니다. 1부의 [디오 브란도]는 항목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디오의 파생 캐릭터인 PADIO를 찾으러 오셨다면, [이자요이 사쿠야 (개조 캐릭터)] 항목으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요 편집

Jojo's Bizarre Adventure- All Star Battle OST - DIO's World ~ Dio Brando (Part 3) ~ Extended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이자 최종보스.

1부에서 죠나단 죠스타와 함께 파괴되는 증기선과 함께 가라앉아 사망한 듯 보였지만 사실은 살아 있었다.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죠나단의 목을 자르고 그 몸에 자신의 목을 이식하는데 성공, 바다에 가라앉은 관속에서 잠들어 있었다.

버전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제작자는 죠타로를 포함해 CVS 시리즈, 요코 리토나 등으로 유명한 Warusaki3. 주로 미래로의 유산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죠셉의 피를 빨기 전의 DIO, 피를 빨고 난 후의 High DIO, 초반부에 등짝을 보여주는 쉐도우 DIO가 있다.

추가로 ASB 버전으로 보이스, 팔렛 패치된 버전이 있으며 자세한 것은 링크 참조.

DIO 편집

Stand-1434617946

죠셉의 피를 빨기 전의 그 복장으로 하나는 슈퍼 콤보들의 봉인이 해제된, 그러니까 미래를 위한 유산판 최고로 HIGH한 DIO의 기술을 그대로 계승한 경우. 다른 하나는 원래 없던 새로운 슈퍼 콤보들을 추가한 경우로 나뉜다. 사실 이 두 DIO는 저 위에 언급된 Warusaki3라는 제작자가 만든 한 캐릭터로, 캐릭터 선택창에서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것이다. 그냥 선택할 경우 오리지널 개량 버전이 선택되며, 스타트 버튼을 누른 채로 선택하면 최고로 HIGH!한 DIO의 기술을 가진 일반 DIO가 선택되는 것. 아래에서 차차 설명할 Warusaki3의 다른 두 DIO도 스타트 버튼 누르고 선택하면 사양이 달라지는 기능이 있다.
스타트 선택은 모습을 제외하면 최고로 HIGH한 상태와 전혀 다를게 없고, 일반 버전은 원작재현을 위주로 한 개량이 주를 이룬다. 기본기 쪽은 더 월드를 쓸 때 HIGH한 상태처럼 등짝을 보이는게 아니라 박수를 친다. 박수를 치는 동안에는 전신무적. 역시 박수치는 모션의 반격기 또한있는데. 공격받음 → 시간정지 → 주먹치기로 진행되는 연출. 또한 스탠드 모드의 '죽어라!'는 삭제되고 대신 그 커맨드를 입력하면 상대편 뒤로 워프해 약공격을 날리는걸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기본 잡기 공격은 DIO가 상대편을 띄우고 더 월드의 발차기를 날리는 것으로 모션이 바뀌었다.

최고로 HIGH한 DIO 편집

죠셉의 피를 빤 후의 버전의 DIO, 미래로를 위한 유산에서의 플레이어블 버전이다. 다른 이름은 파이널 디오. 인트로에서부터 기존의 웃통을 까고 꽤나 HIGH!!한 상태로 시작하게 된다. 물론 위의 일반 DIO와 비슷하게 스타트 선택에 따라 나뉘게 된다.

스타트 선택을 하여도 모습 변화는 없지만, 성능이 달라지는데, 1~6P는 이동과 함께 공열안자경을 사용, 7~12P는 죠타로처럼 러쉬형 캐릭터로 변하게 된다. 초필살기를 보게 되면 이해가 가는데, 기본 선택 시에는 나이프 투척과 로드롤러가 주를 이루고, 스타트 버튼+선택 시에는 무다무다 러쉬와 로드롤러가 존재하게 된다.

쉐도우 DIO 편집

디오의 머리와 죠나단의 몸통이 하나가 되기 전의, 즉 아직 더 월드가 미숙할 때의 버전이다. 제작자는 kikurage.

정식 명칭은 사악의 화신 DIO!!로, 원작에서는 히든 캐릭터로 등장한다. 아직은 스탠드를 사용할 수 없는 단계라서 그런지, 더 월드(월드21)는 기본 기술로만 나가게 된다. 다만 연계 용도에는 효과적.

대부분의 기술들은 스탠드 없이 사용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생긴다. 다만, 안심할 수 있는 것은, 가드 불능 기술을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화력 부분에서는 약하지만, 기습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한 강세를 보여 강캐랑 싸워도 꿇리지 않는다.

커멘드 리스트 편집

DIO&최고로 HIGH한 DIO 편집

쉐도우 DIO 편집

그 외의 DIO 시리즈 편집

OVA DIO 편집

기타 편집

목소리 바리에이션이 많다. 제작자/개조자들이 많은 바리에이션을 만들었는데, 대표적으로 타나카 노부오의 DIO, 치바 잇신의 DIO, 코야스 타케히토의 DIO로 세 종류가 있다. 물론, 버전이 달라질 수록 파생되는 바리에이션이 많아지게 된다.

DIO는 온데간데 없고 더 월드만 독자적으로 행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이름도 말 그대로 더 월드. DIO의 행동이 거슬리지만, 성능은 강하다. 자매품으로 죠타로는 온데간데 없는 스타 플래티나도 존재한다.

커플링으로는 레밀리아 스칼렛과 이자요이 사쿠야가 대표적. 물론, 둘의 대표적인 바리에이션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