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I.K.E.M.E.N(일약 이케멘)은 SUEHIRO가 개발한 무겐 멀티플레이 툴이다.

주소는 여기.

이케멘 자체의 최신 업데이트 일자는 2016-01-21이며, 코멘트 레딧의 최신 일자는 2017-01-07이다.

대부분의 무겐 캐릭터를 넣어서 상대 플레이어와 게임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서양에서는 배리어블 시리즈를 이용하여, MVC 무겐, CVS 무겐 등으로 배포되고 있다.

더불어, 윈무겐 캐릭터부터 1.1 전용 캐릭터까지, 전부 담아낼 수 있다. 흉악 캐릭터는 불명.

1P와 2P의 셀렉트 칸이 나뉘어져있다. 이는, 같은 캐릭터임에도 팔렛의 성능 변화를 조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메뉴 편집

사용법 편집

캐릭터 및 플레이 방법 편집

호스트 (방장) 편집

조인 (출입자) 편집

문제점 편집

  • 캐릭터를 넣으려고 하면 보통은 "data"로 들어가서 "select.def"로 들어가야 하지만, 이케멘은 "script" 폴더로 들어가서 "select.lua"로 들어가야한다. 여는 방법은 파이터팩토리로 열어야하며, def를 메모장으로 여는 것과 다르게 깨질 수 있다.
  • 이케멘을 키게 되면, 옵션 키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럴 때는, "ssz" 폴더에 들어가서 메모장으로 "config"를 열어줘야한다. 다만, 키가 변경되는 것은 1P 뿐이다.
  • 1.1 전용 캐릭터의 경우 특정한 이펙트 등이 망가지는 경우가 생긴다. 이 방법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아는 사람은 추가 바람.
  • 연습 모드가 없다. 물론, 이것은 굳이 이케멘이 아닌 무겐에서 연습해도 상관 없지만, 이케멘과 기존 무겐과의 키 입력의 감도는 미세하게 차이가 난다.

추가바람

멀티플레이 가능한 네크워크 프로그램 편집

  • 하마치
  • LANBringer
  • Tungle

추가바람

기타 편집